기업·기관 10개소…광주광역시 소재
리더예술인 10명…예술활동증명 발급완료 광주 거주 예술인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김요성)은 '2024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광주예술로' 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 및 리더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예술인파견지원-광주예술로(지역사업)은 예술인과 사회(기업․기관)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인의 직업 역량 및 새로운 직무영역 개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광주문화재단은 2020년부터 4년 연속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기업․기관 10개소 ▲예술인 50명(리더예술인 10명, 참여예술인 40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심의를 거쳐 선발된 기업․기관과 예술인의 매칭을 통해 10개 팀을 구성하여 6개월간 예술협업 활동을 수행하며, 리더예술인에게는 월 140만원, 참여예술인에게는 월 12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기업·기관의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곳으로 ▲창의적 예술방식을 통해 이슈를 해결하거나 조직문화 개선해보고자 하는 곳이면 어디든 신청 가능하다. 특히, ESG 경영실천(환경문제, 사회공헌활동 등)을 시도해보고자 할 경우, 서류 심의 시 가산점 5점을 부여한다.

리더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이슈를 진단하고 참여예술인과 매개하여 예술협업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예술인이다.

신청 자격은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광주광역시 거주 예술인이며한국예술인복지재단 사업참여제한을 통보받은 예술인과 <2024년 창작준비금지원-창작디딤돌> 수혜자, <2024년 예술로 협업사업, 기획사업> 수혜자, 2023년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 창작씨앗 수혜자 중 활동보고서 미제출자, 광주예술로사업<리더예술인>으로 3년 이상 연속참여한 예술인은 참여가 제한한다.

또한, 서류심의 시 예술로 사업 신규 참여자에게는 가산점(5점)을 부여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1일 정오까지며, 온라인(이메일)(artbodum@naver.com)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류 및 세부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참여예술인(40명)은 기업·기관 및 리더예술인 공모 완료 후, 4월 초 별도 공고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