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예비창업가발굴육성사업'...공공 기술이전 예비창업가 모집
기술이전 기반 예비창업가 대상... 최대 3천만원 지원

광주테크노파크는 우수 기술 아이템의 창업 촉진을 위해 '맞춤형예비창업가발굴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맞춤형예비창업가발굴육성사업' 기술이전 예비창업가 지원 사업은 공공의 미활용 우수 기술을 창업가에게 이전하여 기술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모집 규모는 10팀 내외로 기업당 최대 3천만원의 비용이 지원한다.

지원분야는 기계·소재, 전기·전자, 정보통신 및 광주지역 주력산업 분야(광융합, 모빌리티, 스마트홈, 혁신 AI 등)에 대한 전 기술분야를 포함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이전(‘24.03.15.) 광주광역시 거주자로 기술이전 완료 예비창업가, 기술이전 수행 예정인 예비창업가이다.

선정 예비창업가는 협약 기한 내 광주 소재지 창업 및 기술이전 계약을 완료하여야 한다.

지원내용은 협약 기간 동안 신청 과제의 기술사업화, R&D기획에 대한 전문기관 외주용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금 지원 외에도 혁신성장을 위한 집체교육 및 기본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업 종료 후 수행결과에 따른 우수 창업자에 한하여 R&D/비R&D 사업추진 컨설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방문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천로 150 『I-PLEX 광주』 2층 운영본부 )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서류에 대해서는 ▲서류 및 예비진단 ▲기술이전 수요 타당성 검토 ▲대면평가 등을 거쳐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 설명회 ▲수요기술 매칭 데이 진행 등을 통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사업이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4월 5일 17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정보마당(gjtp.or.kr) 공고 또는 I-PLEX광주(www.iplexgj.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