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양궁장서 정책소풍…시설‧준비사항 등 현장점검
5·18민주광장서 결승전…‘포용도시 광주’ 세계 알릴 기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3일 ‘2025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준비사항을 확인하고, 국제스포츠 도시에 걸맞게 만반의 준비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정책소풍을 열어 국제대회 규격의 경기장과 시설을 비롯해 숙박시설, 수송체계 등 전반적인 준비 사항들을 점검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3일 오후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33회 정책소풍'에 참석해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3일 오후 남구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33회 정책소풍'에 참석해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는 지난 1월 대회지원단을 신설했으며 대회 상징물 개발, 대회 추진 전략 및 과제 마련, 숙박시설 확보, 장애인대회 수송차량 및 국비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 시장은 먼저 국제양궁장 시설을 살펴보고, 대회 개최 시 필요한 시설 개선 등을 차질 없이 이행해 선수단과 관람객 편의를 최대한 높여줄 것을 지시했다.

강 시장은 “2025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전 세계 축제의 장이자 세계인의 시선이 광주로 향할 것이다”며 “결승경기가 펼쳐질 5·18민주광장은 광주시의 상징적인 장소인 만큼 광주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 전 세계에 확실히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비장애인과 장애인 세계양궁선수권대회 동시 개최는 국내 첫 사례인 만큼 국제스포츠도시로서 도시브랜드를 높일뿐만 아니라 인권도시 위상 강화, 장애인양궁 저변 확대 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시는 그동안 2015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메가스포츠 개최 도시로써 국제스포츠 도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정책소풍에는 강기정 시장, 장영술 대한양궁협회 부회장, 김요성 문화체육실장, 황철호 정책보좌관, 체육회 및 양궁대회지원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025년 9월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국제양궁장,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 기간 동안 선수와 임원 등 약 1500여명이 광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민선 8기 광주시가 추진 중인 ‘정책소풍’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전문가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시장 주재 직접 소통 창구다. 복지·안전·문화·예술·환경·산업·창업 등 주제를 망라한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기반으로 정책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