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도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
낭도 한바퀴․콘서트․체험행사 ‘풍성’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 화정면 낭도 선착장 일원에서 ‘싸목싸목 낭만 낭도 페스티벌’이 열린다.

오는 16일 토요일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싸목싸목 낭만 낭도 페스티벌’이란 주제로 펼쳐진다.

ⓒ
ⓒ전남 여수시청 제공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에, 여수시와 (사)여수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 후원으로 개최된다.

축제는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3시에는 낭도의 맛을 경험할 수 있게 유명 쉐프가 직접 선보이는 푸드쇼가 진행된다.

푸드쇼는 낭도 먹거리를 이용해 페스티벌이 끝난 이후에도 낭도 곳곳의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게 선보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오후 4시까지는 낭도의 아름다운 둘레길을 탐방하는 ‘낭도 한바퀴 스탬프 투어’가 진행, 행사 참여 후 미션을 수행하면 낭도 굿즈도 제공된다.

이어 저녁에는 낭도의 낭만을 가득 담은 ‘낭도 카니발’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퓨전 국악 콘서트와 3인 3색 콘서트, 낭도의 풍습을 재현하는 비비각시 가면 파티 등 지역 전통문화가 접목돼 흥을 한껏 돋울 계획이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낭도 주민 장터, 먹거리 장터, 비비각시 가면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순미 (사)여수시관광협의회 공동회장은 “2022년도부터 진행해 온 생태녹색관광 활성화사업의 성과를 보여주는 이번 축제는 낭만 낭도의 생태적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며 “낭도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