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드는 초격차 시대' 주제로 오는 25일 오후 3시 한국은행 1층 강당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본부장 홍철)는 2024년 상반기 「한국은행 금융경제강좌」의 1회차 강의를 오는 25일 오후 3시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1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첫 강좌는 광주과학기술원(GIST) 인공지능(AI)대학원 김종원 교수가 초거대 생성 AI가 만드는 초격차 시대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김종원 교수는 GIST AI대학원 원장 및 슈퍼컴퓨팅센터 센터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미래인터넷포럼 의장, 제3기 국가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AI 분야의 전문가다.

이번 강의는 한국은행 유튜브 채널(@theBankofKoreakr)에서 실시간으로 생방송된다.

한편,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금융경제 강좌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과 수요 확대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한국은행 금융경제강좌」 개최 횟수를 확대 기존 5회에서 8회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3~6월) 및 하반기(9~12월)에 각각 4회씩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사진은 지역경제 및 금융경제를 포함한 주요 경제 이슈와 관련된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관심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