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종교‧인문‧문화‧예술단체, 언론사 등 2월 2일까지 신청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광주시선관위)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선거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매체 이용 등 공명선거 추진 활동을 확산시킬 수 있는 사업 △그 밖에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 할 수 있는 사업이다.

ⓒ광주인
ⓒ광주인

신청자격은 공직선거법상 공명선거추진활동을 할 수 있는 단체로서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시민·사회단체, 종교·인문·문화·예술단체, 언론사 등이다.

선정된 단체는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구체적인 지원 금액은 공모 서류를 토대로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2월 2일까지며 접수된 사업안 중 사업 계획, 수행능력 등을 평가하여 2월 9일까지 적합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공모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선관위 누리집(http://www.gj.ne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유권자의 선거 참여를 제고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명선거 추진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많은 단체의 성원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