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유관기관과 간담회 통해 청년 활동가 양성 등 논의

전남도는 15일 동부청사 나철실에서 사회적경제 청년 활동가 양성을 위한 시군, 유관기관 담당자 간담회를 열어 청년인구 정착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선 올해 ‘사회적경제 청년 활동가 양성’ 2년차를 맞아 지난 1년간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더 내실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전남도청 제공
ⓒ전남도청 제공

‘사회적경제 청년 활동가 양성’은 사회적경제를 이끌 우수 청년 인력을 양성해 지역을 살리고, 나아가 청년 인구를 정착시켜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2023년부터 연간 2억 6천만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민선 8기 전남도지사 공약사업이다.

현재까지 7개 시군에서 13명의 청년 활동가를 발굴해 양성했다. 양성된 청년 활동가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마케팅 및 판로 지원 ▲예비 사회적기업 컨설팅 등 분야에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활동가 선정 요건을 완화해 연령을 기존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상 50세 이하로 폭을 넓혀 9명을 추가 발굴해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 지원 범위도 확대해 사회적경제기업 현장 견학 및 실습, 도와 시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회적경제 정책 등에 직접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인 성과공유회와 간담회를 진행해 청년활동가와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