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등에 이웃사랑 캠페인 실천에 앞장~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늘 집중’

전남 순천로컬푸드(주)(대표 박주권)는 지난 20일부터 연말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캠페인 실천에 작은 힘을 보탰다.

ⓒ
여미락 도시락을 전달한 후 순천로컬푸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로컬푸드 제공

이웃사랑 캠페인은 순천 관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순천로컬푸드 임직원이 직접 만든 도시락 500개를 전달하는 행사다.

지난 20일, 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 덕연동, 서면, 왕조1동 순으로 방문 후 전달할 예정이다.

순천로컬푸드는 순천시와 시민, 농업인, 시민단체 등의 1,093명의 주주가 함께하는 민관공동협력법인으로 농업인의 판로확보와 시민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다.

순천로컬푸드는 직거래 매장 3개소(순천만국가정원점, 조례호수공원점, 신대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4월 여미락 도시락 공장을 오픈해, 농업인들의 새참도시락을 각 읍면동으로 배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순천산 제철 농축산물을 이용하여 맛과 품질은 물론 배송까지 직접하며 시민 만족도를 올리고 있다.

여미락 도시락은 12월 최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을 취득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보급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순천로컬푸드는 순천 관내 학교의 돌봄도시락 사업, 예비군 도시락 사업 등으로 확대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