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12월 6일까지 8일간... 광산구정 전반 감사 실시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돌입했다.

제284회 제2차 정례회 기간 내 실시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올해 구정 업무 전반에 대한 서류 검토와 질의·답변을 통해 행정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판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광주 광산구의회 제공
ⓒ광주 광산구의회 제공

감사에 앞서 광산구의회는 집행부에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며, 제출된 자료와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 달 6일까지 총 8일간 감사를 진행한다.

세부 일정으로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서류 검토 및 현장 확인을, ▲12월 4일부터 6일까지 광산구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질의·답변을 실시하고, ▲마지막 날 소관 상임위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과 감사 결과에 따른 강평을 끝으로 감사 일정을 마무리한다.

김태완 광주 광산구의회 의장은 “의회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행정 전반에 대한 정확한 실태를 파악해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불합리한 문제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를 요구할 계획이다”며 “행정의 효율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내실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오는 12월 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처리하고 구정질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