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미래, 우리의 선택' 시민특강 개최

(재)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22일과 12월 7일, “녹색미래, 우리의 선택: 당신의 역할, 우리의 행동” 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기후위기와 에너지 전환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시민들이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개인과 지역사회 차원의 구체적인 행동방안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특강은 진흥원 1층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되며, 두 차례의 강연은 각각 다른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11월 22일에는 한병화 애널리스트가 “그린 빅뱅과 그린 몬스터: 에너지 대전환 속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12월 7일(목)에는 조천호 대기과학자가 “기후위기에서 담대한 전환으로”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고상연 원장은 “경제전문가와 과학자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진단하는 기후위기의 현재와 대응방향이 시민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광역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생활과 직접 연결되는 기후위기, 에너지 전환, 탄소중립 등과 관련된 다양한 강연과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연의 참여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 https://forms.gle/4qWaFqiu4bkFsMFW7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