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의 수리·수선 달인을 소개해 주세요
친환경자원순환센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모집

광주 친환경자원순환센터(센터장 이경희)는 2024년 개관을 앞두고, 고장 난 물건을 버리지 않고 고쳐서 다시 사용하는 수리·수선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수리·수선 달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나의 기술 뽐내기‘와 ’우리 동네 달인 소개‘로 나누어 진행하며 기간은 2023년 11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리·수선 경험을 나누고 달인을 추천한 참여자에게는 ’수리·수선 참가상‘, ’수리·수선 감동상‘, ’금손 시민상‘ 분야로 나뉘어 총 50명에게 제로웨이스트 매장 이용권이 상품으로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물건을 쉽게 사고 버리는 소비의 시대에 자원을 아끼고 물건의 수명을 늘리는 시민들의 활동을 발굴해 수리·수선 문화를 확대하는 계기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시민들의 수리·수선 경험은 친환경자원순환센터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발굴된 수리·수선 달인들은 2024년 친환경자원순환센터에서 진행되는 전자제품, 의류, 생활용품 등의 수리·수선 워크숍 강사로 참여, 시민들의 수리·수선 활동을 돕고 확대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친환경자원순환센터는 광주에서 처음 건립되는 공간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원순환과 친환경 생활을 쉽게 실천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센터는 내년 2월 말에 개관될 예정으로 현재 산수 2동에 건립 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친환경자원순환센터 블로그(https://bit.ly/광주수리·수선공모전) 참고.
(062)251-5317. 광주광역시 동구 밤실로 100, 상가 105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