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지역 역사·문화 탐방 전남의 ‘의(義) 정신’ 함양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1일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려 있는 진도에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남도민주평화길(전남義)’을 운영했다.

이번 남도민주평화길은 진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 진도의 역사와 문화를 답사하며 지역사 교육과 더불어 가족 간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남도민주평화길 역사탐방’참여자들이 운림산방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남도민주평화길 역사탐방’참여자들이 운림산방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다문화가족 참가자들은 △ 한국 남종화의 고향 운림산방 △ 명량해전 이충무공 전첩비 △ 강강술래 유래지 망금산성 터 △ 삼별초의 혼이 서린 용장산성 △ 진도의 박애 정신이 돋보이는 왜덕산 등을 답사하고 전남의 ‘의(義)’정신을 배웠다.

진도가족센터 한 관계자는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진도의 유적지를 탐방하고 이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 교류하는 자리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병국 전남도교육청 교육자치과장은 “명량해전 승전지인 진도를 탐방함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고, 더불어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