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4일 전남곡성군 청소년야영장에서 한국 관광공사와 연계하여 레프팅 체험 및 천문대관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번 주말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직접 레프팅을 하고, 서바이벌 체험을 해보고, 태양을 관측해보는 등 친구들이 일상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성취감을 높이고자 준비하였다.

ⓒ
ⓒ광주 서구청 제공
ⓒ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청 제공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레프팅을 직접 체험하면서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다양한 체험들을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응답했으며,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아주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전문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캠프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관장 장참샘)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과연계 부분에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연계를 통한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과 관리, 청소년의 모집과 참여도, 긴급돌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4~6학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기개발·신체단련·창의·나눔 등의 통합프로젝트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역과 함께 키워나가고 있다.
(062)654-4342, 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