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ㆍ19혁명 63주년 맞아 '시국선언문' 발표
"윤, 검찰권력 사유화...정치적 도구로 사용"

4ㆍ19혁명정신인 민주주의와 평화, 통일의 가치를 대중적으로 계승 발전시켜온 4ㆍ19문화원(원장 김기일)이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다. 

4ㆍ19문화원(이하 문화원)는 4ㆍ19혁명 63주년을 맞아 19일 발표한 시국선언문에서 "매국외교, 검찰독재, 평화위협으로 국민을 피폐하게 만드는 윤석열 정권은 이제 그만 굴욕외교를 중단하고 퇴진하라"고 주장했다. (아래 시국선언문 전문 참조)

4.19혁명 63주년을 맞아 19일 오전 4.19단체 회원들이 광주 남구 광주공원 4.19기념탑에서 추모하고 있다. ⓒ광주인
4.19혁명 63주년을 맞아 19일 오전 4.19문화원 회원들이 광주 남구 광주공원 4.19기념탑에서 참배하고 있다. ⓒ광주인

문화원은 "△매국외교, 굴욕외교 철회와 무효화 △일제강제동원지원 피해자재단 해체 △국회는 ‘일본 과거사 진상 규명과 배·보상 이행을 위한 특별법’ 제정 △한반도 평화 위협 행위 중단 등"을 촉구했다.  

문화원은 "지금 우리 국민들은 검찰독재의 무자비한 검찰권 남용이라는 무소불위의 권력 앞에 서있다"고 윤석열 정권을 검찰독재로 규정했다. 

이어 외교 분야에서대해서도 "윤석열 정권의 무능하고 굴욕적인 한일정상회담은 양금덕 할머니를 비롯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폭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문화원은 "전범국가 일본의 뼈를 깎는 통렬한 반성과 사죄가 빠진 ‘강제징용 피해자 제3자 변제’라는 굴욕적인 발표는 누구를 위한 결정이냐"고 친일외교 행태를 우려했다.

또 "국민을 우롱하는 한일정상회담의 결과가 가지고 올 분노와 모욕감은 누가 감수하여야 하는가"라고 무능외교를 비판했다. 

이어 검찰권력 사유화에 대해서도 "검찰은 정치적 중립 대신 권력 찬탈로 이어지는 우려스러운 정치적 보폭이 국민을 분노케 한다"고 규탄했다.

ⓒ광주인
ⓒ광주인

이번  4ㆍ19문화원의 '윤석열 정권 퇴진 촉구' 시국선언문은 호남지역 4ㆍ19단체 중 첫 번째로 나온 것으로서 윤석열 정권에 대한 성난 민심을 가감없이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번 시국선언문을 5.18민중항쟁 43주년을 정점으로 광주전남에서 시국선언이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4ㆍ19문화원 시국선언문 [전문] 
 

4ㆍ19혁명이 일어 난지 63년이 지난 지금 우리 국민들은 검찰독재의 무자비한 검찰권 남용이라는 무소불위의 권력 앞에 서있다.

외교 분야에서 보여준 윤석열 정권의 무능하고 굴욕적인 한일정상회담은 양금덕 할머니를 비롯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폭거일 뿐이다.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를 전쟁으로 끌어들인 전범국가 일본의 뼈를 깎는 통렬한 반성과 사죄가 빠진 ‘강제징용 피해자 제3자 변제’라는 굴욕적인 발표는 누구를 위한 결정이며, 국민을 우롱하는 한일정상회담의 결과가 가지고 올 분노와 모욕감은 누가 감수하여야 하는가?

법률로 보장된 사법권을 사사롭게 정치적 도구로 사용하고 국민이 부여한 검찰 권력을 사유화하고 있지 않는가?

검찰은 정치적 중립 대신 권력 찬탈로 이어지는 우려스러운 정치적 보폭이 다시 국민을 분노케 한다.

이번 친일굴욕 외교에서 보여준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분노하고 좌절하게 했다.

우리 역사에 오점으로 남을 친일매국 반역사적 굴욕외교다. 이에 우리는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 자주적 국민의 권리를 짓밟는 것은 정상적인 외교가 아니다. 매국외교, 굴욕외교를 당장 철회하고 무효화하라.

하나. 윤석열 정권은 일제강제동원지원피해자재단을 해체하고 국회는 ‘일본 과거사 진상 규명과 배·보상 이행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라.

하나 전쟁은 세계를 파괴하고 인권을 유린한다. 남북관계를 악화시키고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는 그 누구도 용납할 수 없다.

매국외교 검찰독재 평화위협 국민을 피폐하게 만드는 윤석열 정권은 이제 그만 굴욕외교를 중단하고 퇴진하라.

2023.4 .19

4ㆍ19문화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