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까지 K-MOOC 홈페이지서 수강 가능

한번 뿐인 인생을 살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방법부터 지역스포츠산업의 가치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조선대 K-MOOC강좌가 인기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K-MOOC 강좌 ‘꿈 성취의 비밀 라이프 로드맵’과 ‘지역스포츠산업의 이해와 실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류시천 미술체육대학 교수가 진행하는 ‘꿈 성취의 비밀 라이프 로드맵’은 한 번밖에 살지 못하는 인생에서 자신의 소중한 꿈을 성취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강좌에서 소개하는 라이프 로드맵(Life Roadmap)은 일종의 삶의 공식과도 같다. 지금까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이 삶의 공식에 대한 비밀을 이해하면, 당신도 꿈을 반드시 성취해 낼 수 있다.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장년층 등 그 누구라도 라이프 로드맵을 만들어서 삶에 대한 창조적 자신감을 확보할 수 있다.

김민철 미술체육대학 교수의 ‘지역스포츠산업의 이해와 실제’는 최근 도시의 발전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 스포츠산업에 대한 학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이를 이론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지역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스포츠시설, 스포츠이벤트, 스포츠관광, 프로스포츠, 해양스포츠, 골프산업, 스포츠레거시 등의 관련이론과 성공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지역 스포츠산업의 깊은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두 강좌 모두 오는 4월 말까지 K-MOOC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 이러닝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