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순간’ 전…3월19일까지 롯데갤러리

따뜻하고 희망적인 메시지와 함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에 담긴 원화를 만날 수 있는 전시가 진행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은 황중환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가 오는 3월19일까지 롯데갤러리에서 초대전을 열고있다고 밝혔다.

황중환 교수- 길. ⓒ조선대학교 제공
황중환 교수- 길. ⓒ조선대학교 제공

황중환 교수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파울로 쿄엘료와 함께 펴낸 ‘A Magical Moment’ 뿐 아니라 ‘당신이 희망입니다’,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 ‘아픔을 돌보지 않는 너에게’ 등 글과 그림을 함께 담은 에세이를 선보인 에세이스트로도 유명하다.

황 교수는 이번 초대전에서 전시장 벽에 행복과 사랑 그리고 새해 소망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그림과 글을 벽화형태로 제작해 선보인다.

아울러 전시에서는 작가가 평소에 자주 전하던 메시지를 담은 기존의 작품들과 함께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의인화 된 토끼를 주제로 한 신작 ‘우주토끼’, ‘Miracle Moment’, ‘길’, ‘모험’, ‘백아산’, ‘월량대표아적심’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파울로 코엘료와 함께 쓴 책 ‘마법의 순간’에 담긴 ‘운명을 당겨라’와 ‘웃는식탁’,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의 삽화 ‘나는 언제나 네 편이란다’ 등도 선보인다.

황 교수는 오는 18일 롯데백화점 광주점 문화센터에서 특강 ‘만화가가 들려주는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도 진행한다.

황 교수는 “이번 전시를 통해 그림을 감상만 하는 전시가 아니라 참여하는 전시, 액자에 갇힌 그림이 아닌 관객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느끼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긴 팬데믹과 여러 가지 사회적인 어려움들로 지친 관객들의 마음에 희망과 용기, 위로를 선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황중환 교수는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금강기획에서 그래픽디자이너와 멀티미디어 PD로 일했다.

이후 동아일보에 ‘만화 386c’를 연재하기도 했다. 현재 조선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