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2시 ACC 극장3... ACC 도약 위한 시민 의견 수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중장기 계획을 지역 사회와 함께 구상하는 열린 토론회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오는 30일 오후 2시 ACC 극장3에서 ‘ACC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 소통 포럼’을 개최한다.

토론회엔 지역 시민사회 단체를 비롯해 문화예술 전문가와 활동가, 지역 관계 기관, ACC와 전당재단(ACCF) 임직원 등이 참석해 머리를 맞대고 문화예술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토론회는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선 경희대 박신의 교수가 ‘ACC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중간보고를 한다.

이어 토론 좌장을 맡은 전남대 강신겸 교수의 진행으로 광주대 김병완 교수, 호남대 이희승 교수, 아트주 정헌기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의견을 제시한다.

㈜지니엑스 윤준혁 대표 사회로 이어지는 2부에선 광주예총 함태선 수석부회장과 광주민예총 이현미 사무처장, ACC 박재상 학예연구관, ACCF 최진이 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들은 지역과 ACC가 서로에게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대화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ACC는 지난해 9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통합전당으로 출범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선도하는 핵심기관인 ACC의 비전과 미션과 맞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중이다.

한편 ACC는 광주시 10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정상화 시민연대’와 소통협의회를 구축해 ACC의 역할에 관한 지역 사회 의견을 정례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