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가정 찾아 주거환경 개선 펼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가 소외 계층의 행복한 봄맞이를 위해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재능나눔 봉사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공사 차량운영처 직원 10여명은 지난 24일 광주시 동구에서 홀로 생활하는 기초생활수급자 A할머니 가정을 방문, 낡고 위험한 주택을 위생적인 주거환경으로 고쳐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생계유지만으로도 버거운 할머니가 노후화된 화장실 등을 방치한 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지원1동 행정복지센터의 이야기에 공사의 베테랑 기술 직원들이 흔쾌히 나선 것.

봉사단은 집 안팎의 낡은 전등과 전기배선을 깔끔하게 손보고, 화장실 출입문 교체와 양변기 설치 등 안전하고 깨끗한 집 가꾸기에 나섰다. 

이어 25일에는 기술운영처의 전문적인 기술 직원들이 광주시 서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B씨 가정을 방문, 화정3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재능기부 봉사를 펼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공사 직원들은 의지할 곳 없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삶을 꾸려가는 B씨를 돕기 위해 주택의 낡은 조명과 배선을 교체하고, 주방 싱크대 교체와 벽면 도색, 실내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을 실시하며 깔끔하고 위생적인 주거 환경으로 단장했다.  

이와 관련, 공사 윤진보 사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추웠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봄바람 같은 선물이 되길 바라며 봉사를 펼쳤다”면서 “앞으로도 광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