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한민국 최고 해양관광도시·동북아 에너지 허브항만 조성
국도17호선 돌산구간 확장·월호도↔금오도, 안도↔연도 연도교 건설
주철현 의원 “여수항 새로운 미래비전 ‘신해양시대 여수’ 토대 마련”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여수시 갑)이 대한민국 최고 해양관광도시 여수의 신해양시대를 열어갈 토대를 마련해 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여수발전 5대 공약’을 적극 환영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1일 ▲국도 17호선 돌산 구간 확장 및 연도교 건설방안 검토, 국도 17호선 확장과 월호도~금오도, 안도~연도 간 연도교 건설방안 적극 검토 ▲기후위기 대응 선도지역 전환 ▲여수~남해 해저터널 및 여수~익산 고속철도 신속 추진 ▲여수국가산단 기업의 재활용 에너지 활용과 그린스마트 산단 전환 지원 강화 ▲남해안-남중권 해양관광활성화를 위한 여수~남해 해저터널 추진이라는 여수발전 5대 공약을 우리동네 공약으로 발표했다.

ⓒ주철현 의원실 제공
ⓒ주철현 의원실 제공

이재명 후보는 대전환의 시대, 공정 성장의 무대는 마을이라고 강조하고, 마을이 발전하고 일자리가 많아질수록 지역 맞춤형 산업·에너지·교통·생활환경 분야 인프라 구축에 대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면서 국토 균형발전의 절실함을 알고 있어, 그 마음으로 여수발전 5대 공약을 마련했다”고 우리동네공약 발표 취지를 영상으로 밝혔다.

주철현 의원은 여수발전 5대 공약에 대해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가장 강조해 온 여수광양항의 새로운 해운물류 창출과 여수박람회장 공공개발 현안이 이재명 후보의 여수발전 공약에 반영된 것을 환영한다”며 “여수항의 새로운 미래비전인 ‘신해양시대 여수’를 만드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해안 해양관광 활성화와 지방소멸을 예방하기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여수공약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