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작품 감상을’···조선대
‘온라인으로 작품 감상을’···조선대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12.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체와 ‘메타버스 갤러리’ 오픈
작품 감상과 상품 구매 가능한 플랫폼 구축
조선대 석박사생과 지역기업체가 공동 참여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책임 연구원 김일태 교수)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조선대학교 메타버스 갤러리’를 구축했다.

3일 오픈한 온라인 갤러리는 메타버스를 통해 작품을 둘러보며 상품도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 제공

링크사업단 산학공동기술개발 과제로 진행된 메타버스 갤러리는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석·박사생들과 지역 기업체인 ㈜공감미디어가 공동으로 참여해 함께 개발했다.

갤러리는 인터넷 주소창에 chosunmetaverse.com으로 접속해 이름을 입력한 뒤 입장할 수 있다. 20명의 아바타가 동시 입장이 가능하며 대화도 할 수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100여개의 웹툰과 애니메이션, 게임용 2D&3D 이미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양림동 굿즈 쇼핑몰 등 다양한 전시와 경제활동까지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구축했다.

특히 이번 메타버스 갤러리는 언택트 시대 온라인 활동 및 AI기술 협업을 통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NFT 마케팅도 가능하다.

또한 시대별 모델링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굿즈를 개발, 세대별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VR콘텐츠 시장에 지역문화자원의 2D&3D이미지의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해 지역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일태 교수는 “이번 메타버스 갤러리를 향후 조선대학교 캠퍼스까지 확대해서 강의, 공연, 전시, 학교 행사 등을 디지털 공간에서 가능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캠퍼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