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관광’ 스탬프 투어
광주 동구관광’ 스탬프 투어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1.10.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관광지 4개 코스 운영…미션 완성 상품 증정도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12월 18일까지 동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관광명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걸어서 동구관광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탬프 투어는 총 18개 장소 4개 코스로 ▲문화투어(광주극장, 금호시민문화관, 예술의 거리, 비움박물관 등) ▲뷰경관투어(전일빌딩245,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영상복합문화관 뷰폴리, 동명동 카페의 거리) ▲인문힐링투어(지산동5층석탑, 문병란시인의집, 지산유원지) ▲예술투어(국윤미술관, 우제길미술관, 전통문화관, 무등현대미술관, 드영미술관, 의재미술관, 증심사) 등이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소규모·비대면 스마트관광 수요 증가 등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춰 스탬프 북을 활용한 오프라인 방식과 워크온,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은 관광해설사와 함께 주·야간 관광으로 운영된다.

스탬프북은 18곳 관광지에서 수령해 방문하는 관광지별로 스탬프를 찍을 수 있다. 비대면 참여를 원하는 이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면 GPS 인식을 통해 스탬프가 자동으로 획득된다.

또한 앱 설치 없이 비대면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18개 관광지에 설치된 배너의 QR코드 통해 관광지 방문 인증사진을 제출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탬프를 3개 이상 획득해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매달 SNS에 스탬프 참여 후기를 올리고 이벤트에 참여한 ‘좋아요’ 상위 10명과 랜덤 추첨 50인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