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 광주서구의원, "서창 종합용역...혈세 낭비"
김태진 광주서구의원, "서창 종합용역...혈세 낭비"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1.10.2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진 서구의원, 구의회 임시회 구정질문서 지적 실시

광주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진보당)은 19일 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9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주민혈세낭비 용역추진의 문제점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김 의원은 “서창종합발전계획수립 용역예산이 당초 5천만원 수립되었으나 부결되었는데 동일사업내용으로 기존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2배 증액되어 예산을 편성한 근거를 밝혀달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발전계획 용역 내용도 부실하게 진행되어 주민들로부터 외면받는 실정”이라며 “예산 낭비가 아닌 당초 목표와 기대 효과에 맞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이에 대해 서대석 서구청장은 “자생단체 진정서 및 주민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서창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해야 된다고 판단하여 그에 필요한 연구원 인원 증가, 조감도 추가, 용역기간 증가 등으로「서창 종합발전 계획」용역비 1억원을 2020년도 본예산에 편성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은 “효과적인 용역 성과물 창출을 위해 관계 연구원, 연구 자문단, 마을주민 대표와의 지속적인 보완협의 과정을 통해 당초 과업목적에 부합하는 결과에 도달하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예산낭비가 되지 않고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서창지역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