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인권’ 공부해요
퀴즈로 ‘인권’ 공부해요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9.1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광주인권사무소·시교육청, 제6회 청소년 인권골든벨 개최

광주광역시는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1 청소년 인권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6회째를 맞은 ‘청소년 인권골든벨’은 청소년의 인권의식 제고와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는 자택이나 학교에서 온라인을 통해 퀴즈풀이에 참여하고 진행 스태프는 스튜디오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행사에는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관내 거주 중학교 과정 청소년 50여 명이 참여해 인권과 관련된 일반상식 및 현재 사회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인권현안 이슈 등의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인권’과 가까워진다.

문제풀이는 총 3단계로 각 단계마다 주어진 10문제를 순차적으로 해결하게 된다.

특히 각 단계별로 합격자와 탈락자를 구분하는 다른 퀴즈행사와 달리 참가자 전원이 3단계에 걸친 모든 문제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인권전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과정은 국가인권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 국가인권위원회 채널 바로가기 : https://youtube.com/c/NHRCkr

광주시 등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유튜브 시청자를 대상으로 깜짝 퀴즈문제도 제출해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