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11일 오후 12시 서구청 광장에서 코로나19 대응 관계자들을 위한 “덕분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위협 받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자 최전선에서 불철주야 노력하는 K-방역 관련 서구 의료진 및 업무수행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침체된 사회분위기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계획됐다.

공연은 △클래식(나리 외 3중주) △퓨전국악(퓨전 앙상블 블랑) △7080통기타(장광산) △트로트(민성아)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제 비치와 현장진행요원의 안내를 통한 거리두기 관람 시행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계획이다.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은 “세계에서 인정받은 K-방역의 최전방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감사하는 마음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아울러, 각자의 자리에서 일상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시민들께서도 이번 특별 공연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 속 웃음과 긍정의 에너지를 얻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