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29일 오전 긴급 브리핑 발표
삼성의원 직원, 순천56번 확진자와 접촉 후 양성 판정

코로나19 구례 확진자 발생 긴급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구례군수 김순호입니다.

지난 8월 7일, 8일 양일간의 집중호우에 따라 막대한 수해피해와 복구에 따른 너무나 힘든 시기에, 어제 밤 11시에 우리 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 29일 0시 기준으로 확진자는 총 1명입니다.

확진자는 구례읍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입니다.

김순호 전남 구례군수가 29일 오전 군청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현황에 대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전남 구례군청 제공
김순호 전남 구례군수가 29일 오전 군청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현황에 대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전남 구례군청 제공

발생 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군 확진자는 지난 8월 24일 월요일 구례읍 삼성의원을 방문한 순천 56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순천시는 8월 28일 어제 금요일 오전 9시 30분에 순천 56번 확진자가 구례를 방문했다는 사실을 통보했습니다.

우리 군은 즉시 동선을 파악하고 오전 10시부터 검체 채취와 방역소독을 추진했습니다.

그리고 당일 낮 12시에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어제 오후 11시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는오늘 8월 29일 0시에 순천의료원으로 이송되어 격리 치료 중입니다. 우리 군은 다음과 같이 대응하고 있습니다.

우선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하여 확진자가 방문한 모든 장소에 대해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의 동선을 분석하여 재난문자 등을 통해 군민들께 알리고 있으며, 해당 시간대 동선이 겹치는 분들은 모두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 군 보건의료원에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1개소를 추가로 설치하여, 총 4개소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확진자의 동선이 대부분 파악되었으나, 혹시 누락되어 있을지도 모르는 동선에 대비해 역학조사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동선을 파악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동선이 파악 되는대로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고, 접촉자 검체채취 및 자가격리, 방문지역 방역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온 힘을 다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불요불급한 모임과 외출, 사람 간의 접촉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을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해주시고,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더불어 동선이 겹치시는 군민들께서는 필히 한 분도 빠짐없이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8월 29일
 

전남 구례군수 김순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