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21년 3월 개교 예정인 공립 대안학교 교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전남에서 첫 번째로 개교되는 공립 대안학교는 다양한 대안교육 희망학생,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목적으로 전국 단위 모집을 통해 총 3학급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공모되는 교명에 △ 스스로 서고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꿈꾸는 교육공동체(교육비전) △ 전남교육 철학(인간, 미래, 민주, 혁신)을 실천하는 학교 △ 아름다운 숲과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담은 학교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친근하고 참신한 학교의 의미를 담도록 했다. 지난 5월 26일부터 14일 간 교육가족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명 선정 공모에는 총 116편이 응모해 대안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1차 심사를 통해 후보로 선정된 △ 산들누리학교 △ 아람솔(고등)학교 △ 청솔나래학교 △ 어울숲(고등)학교 △ 송강(고등)학교 등 5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오는 6월 22일까지 전국의 학생, 교직원, 학부모,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교명은 온라인 설문조사 내용을 토대로 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말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전라남도립학교 설치 조례」개정을 통해 반영된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http://survey.statschool.net/answer.jsp?a=26418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