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8개 단지에 집중...코로나19 영향에

올 들어 신규분양 ‘0세대’를 기록한 광주 아파트 분양시장이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올해 광주 분양시장은 청약시스템 이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분양일정이 모두 미뤄지며 개점휴업 상태였다.

광주지역 5~6월 광주 분양 예정 아파트 현황. ⓒ사랑방 제공
광주지역 5~6월 광주 분양 예정 아파트 현황. ⓒ사랑방 제공

하지만 코로나19 확진자수가 크게 줄어들고 고강도 사회적거리두기가 끝나고 생활방역으로 전환되는 등 일상복귀 움직임이 나타나며 분양시장에도 다시 활기가 돌고 있는 것이다.

광주·전남 부동산 전문 사이트 사랑방 부동산(home.sarangbang.com)이 5~6월 광주 분양예정 아파트를 조사한 결과, 8개 단지 3598세대가 공급을 앞둔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들은 일반분양, 전세임대아파트, 오피스텔 등 다양하다.

동구 충장로5가 로머스파크 헤리티지 2차가 이달 오픈 예정이다. 이 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이뤄졌으며 총 260세대다.

북구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도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혼합된 형태다. 총 991세대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일반분양도 진행된다. 동구 소태동 e편한세상 무등산이 전체 286세대 중 104세대에 한해 청약신청을 받는다.

5월에는 광산구 소촌동에서 2개 단지가 공급된다. 일반분양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광산(428세대)이 이달 중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송정푸르지오(816세대)는 지역주택조합원 가입신청을 받는다.

임대아파트도 2곳 동시 공급되는데 북구 동림2차 우방아이유쉘(200세대)과 동구 선교지구 우방아이유쉘(490세대) 등이다. 이들 단지 모두 8년 전세임대아파트다.

이 밖에 북구 각화동 한국아델리움 어반센트럴(127세대)이 6월 중 분양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