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국악상설공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직접 소통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당초 진행 예정이었던 ‘광주 국악상설공연’ 라이브 생중계 방송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과 공연내용의 완성도를 위해 유튜브 녹화 라이브 중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오는 3일 오후 2시부터 녹화 라이브로 진행되는 국악상설공연의 첫팀은 (사)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대표 김광복)로 ‘국악, 새로이 날다’라는 주제로 공연을 시작하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며 국악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과 해설로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4월 중 세부 공연내용으로 10일 오후 2시에는 굿패마루, 3시에 판소리보존회가 공연하며, 17일 같은시간대에 얼쑤 및 도드리의 신명나는 국악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21일, 28일에는 시립창극단의 교방무, 단막창극과 시립국악관현악단이 국악합주곡을 공연하며 광주 국악상설공연의 진수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후 24일에는 도드리와 굿패마루, 5월 1일 오후 2시에는 얼쑤와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온라인 국악 상설공연을 이어간다.

한편, 회관은 실시간 녹화 라이브 중계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상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