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식량작물 기술보급 전국 최고!
강진군, 식량작물 기술보급 전국 최고!
  • 박인배 기자
  • 승인 2019.12.0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청 주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식량작물 기술보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식량작물 기술보급 경진대회는 기술보급 사례의 충실성, 효과성, 노력성 등 적격성과 각종 시범사업의 적시성, 효과성, 협업노력도, 업무협조도 등 11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전남 강진군청 제공
ⓒ전남 강진군청 제공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는 벼 생산비 절감기술 보급, 지역특화 품종 확대 보급, 자체 실증연구, 월동 식량작물 적극 육성 등의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특히 쌀 생산비 증가 및 노동력 부족에 따른 농업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2018년부터 벼 소식재배 기술을 전국에서 최초로 도입해 기상과 병해충에 대비한 안전한 재배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수년간 실증재배를 통해 새청무벼 품종의 적극 보급 및 육성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유일하게 강진군만 2019년 공공비축미곡 품종으로 선정했던 새청무 품종은 2020년에는 전남 10개 시군이 선정할 정도로 전남 대표 품종으로 육성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2년 정부 보리수매제도 폐지 및 최근 보리값 하락에 따라 월동대체 작물인 쌀귀리 단지를 조성해 오고 있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강진군 쌀귀리는 올해 전국 최대 면적인 420ha에 파종 됐으며 전국에서 손꼽히는 우수한 품질로 명성이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