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sia Culture Center : ACC, 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은 아시아문화원(Asia Culture Institute : ACI, 원장 이기표)과 함께 2016~2019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참가자 대상으로‘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역량강화 step-up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ACC는 2016년부터 변화하는 문화예술 환경에 부응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를 통해 전시테크니션, 어린이문화콘텐츠기획자 등 세분화되고 있는 문화예술 현장에 맞춰 전문인력을 양성하였다. 양

성된 전문인력의 후속과정으로서 각 분야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참가자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의 리더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인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역량강화 step-up 과정’을 운영한다.

10월 한 달간 총 5회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협력으로 사회경제적기업가로 활동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것을 시작한다.

이어서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사례로 폴리에스터 원사로 만든 니트가방을 선보이는 플리츠마마 왕종미 대표, 소상공인과 예술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리사인터내셔널 이승현 대표의 강연이 있다.

교육과정의 마지막 강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으로 진행한다.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 대학 문화예술 관련학과 교수와 함께 ‘미래 사회경제적기업가의 비전 및 지속가능한 활동 방안’에 대해 라운드 테이블로 진행될 예정이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역량강화 step-up 과정’을 통해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비즈니스로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실천적 방법을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9월26일(목)까지 선착순 최대 30명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ACC 홈페이지(http://www.acc.go.kr)에서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2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AC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