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전 의원 3.1절 특별사면" 촉구
"이석기 전 의원 3.1절 특별사면" 촉구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01.1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기 조작사건 피해자 광주구명위, 10일 기자회견
광주시민 1만명 이 전 의원 석방 탄원운동 전개 밝혀

광주에서 이석기 전 의원에 대해 3.18 특별사면을 촉구하는 '1만명 서명 탄원운동' 등이 추진된다.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사건 피해자 광주구명위원회는 10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과 이석기 전 의원에 대해 3∙1운동 100주년 특별사면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사건 피해자 광주구명위원회가 10일 광주시의회 브리핑실에서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과 이석기 전 의원 3.1절 특별사면"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사건 피해자 광주구명위원회가 10일 광주시의회 브리핑실에서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과 이석기 전 의원 3.1절 특별사면"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구명위는 회견에서 "양승태 구속과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은 무너진 사법정의를 바로세우고,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이어 "양승태 구속은 법원이 땅에 떨어진 국민적 신뢰를 회복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강제 징용피해자, 통합진보당 재판 개입 등 이미 밝혀진 사법농단만으로도 구속사유는 충분하다"고 양 전 대법원장의 사법처리를 주장했다.

또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은 사법농단 피해자를 구제하고, 왜곡된 진실을 바로잡는 당연한 조치"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전국 곳곳 광장의 촛불은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를 열망했습니다. 위법과 특권으로 얻어진 것을 바로 잡기 원했다'"고 거듭 이 전 의원의 석방과 특별사면을 촉구했다. 

구명위는 "종북몰이와 단절해야 2019년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낼 수 있다"면서 "이석기 전 의원의 석방은 분단 70년, 종북몰이에 고통받아온 우리사회가 해결해야할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 보수 언론과 수구 정치세력들은 또다시 종북 타령을 앞세우고, 대한민국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온 국민의 열망을 믿고, 사법적폐, 분단적폐를 청산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3.1절 및 임시정부 100주년에 즈음한 이석기 의원 특별사면은 그 뜻과 의지를 가름하는 시금석"이라고 밝혔다.

구명위는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을 위해 그동안 뜻을 모은 각계원로 및 시민사회인사를 비롯한 3천여 구명위원들과 함께 ‘3∙1운동 100주년 특별사면을 위한 광주시민 1만 탄원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문 [전문]

양승태 구속! 이석기 전 의원 3∙1운동 100주년 특별사면을 촉구합니다.

양승태 구속과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은 무너진 사법정의를 바로세우고,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길입니다.

양승태 구속은‘법원이 땅에 떨어진 국민적 신뢰를 회복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강제 징용피해자, 통합진보당 재판 개입 등 이미 밝혀진 사법농단만으로도 구속사유는 충분합니다.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은 사법농단 피해자를 구제하고, 왜곡된 진실을 바로잡는 당연한 조치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전국 곳곳 광장의 촛불은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를 열망했습니다. 위법과 특권으로 얻어진 것을 바로 잡기 원했다. ”고 밝혔습니다.

종북몰이와 단절해야 2019년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낼 수 있습니다.

이석기 전 의원의 석방은‘분단 70년, 종북몰이에 고통받아온 우리사회가 해결해야할 우리 모두의 문제’입니다.

집권 3년차, 보수 언론과 수구 정치세력들은 또다시 종북 타령을 앞세우고, 대한민국을 이간질 시키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온 국민의 열망을 믿고, 사법적폐, 분단적폐를 청산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3.1절 및 임시정부 100주년에 즈음한 이석기 의원 특별사면은 그 뜻과 의지를 가름하는 시금석입니다.

오월 광주정신은 불의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투쟁해온 저항정신입니다.

때로는 아낌없는 사랑으로, 때로는 매서운 회초리를 들었던 호남 민심은 문재인 정부의 중단없는 개혁과 적폐청산 추진여부를 주시할 것입니다.

광주시민 여러분!

오늘부터 광주구명위원회는 이석기 전 의원 석방을 위해 그동안 뜻을 모은 각계원로 및 시민사회인사를 비롯한 3천여 구명위원들과 함께 ‘3∙1운동 100주년 특별사면을 위한 광주시민 1만 탄원운동’을 시작합니다.

종북몰이 청산, 공정사회 실현을 위한 발걸음에 함께 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0일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사건 피해자 광주구명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