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19년 새해 맞아 시무식 개최
광주은행, 2019년 새해 맞아 시무식 개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9.01.0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기반 고도화 및 디지털화 강화로 내실 있는 질적 성장 강조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일 오전 9시 광주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사상최대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하고,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는 뜻깊은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자리에서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과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준 지역민과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광주은행이 2일 대강당에서 2019 시무식을 열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2일 대강당에서 2019 시무식을 열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이어 최저임금 인상, 실업률 증가 등으로 경기침체가 가중되고, 급속하게 진행되는 디지털화와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으로 치열한 경쟁 환경에 처해있지만 과감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더 높은 비상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특히 올해를 New Bank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모든 은행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고객 편의를 우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핀테크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종욱 은행장은 광주은행이 50년을 뛰어넘어 100년 은행으로 나아가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광주·전남 지역 영업기반 고도화 ▲수도권지역 특화영업 추진 ▲디지털 영업 강화라는 3대 영업전략을 기반으로 내실 있는 질적성장을 강조했으며, 실천방향으로는 △미래성장 기반구축 △경영효율성 제고 △철저한 리스크 관리 △지역과의 상생을 제시했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올 한해 그룹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하고, 지역금융의 선순환 역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