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고금∼마량 연륙교' 상판설치 공사 완료, 설 연휴 임시 개통

완도군 고금면과 강진군 마량면을 연결하는 '고금∼마량 연륙교'의 교량 상판설치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이번 설 연휴기간에 임시 개통된다.

전남도는 지난 99년 2월 '고금∼마량 연륙교' 가설공사에 착수한 지 8년여 만에 고금∼마량간 연륙교의 전체 상판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고금∼마량 연륙교'는 길이만도 760m에 이르는 대형 해상교량으로 총 743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됐고 이번 상판설치에 이어 오는 6월까지는 모두 공사를 마치고 차량 통행도 가능하게 된다.

도는 특히, 이처럼 교량 상판설치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이번 설 연휴기간에 한해 귀성객의 편익을 위해 도보로 통행할 수 있도록 임시 개통할 방침이다.

'고금∼마량 연륙교'는 남해안 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길목으로 지난해 개통된 신지∼완도간과 예비타당성 조사 중에 있는 고금∼신지도간 교량이 가설되면 완도에서 마량까지 전체가 연결된다.

이에 따라, 완도지역에 대한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도가 서남해안 개발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도 77호선(서남해안일주도로) 연결사업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동화 전남도 건설재난관리국장은 "오는 6월 전체 공사가 마무리되면 고금ㆍ약산도 주민들의 오랜 숙원해소는 물론, 관광산업을 비롯해 농수산물의 원활한 수송 등 지역발전에도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전라남도청 
본 보도자료는 줌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