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패밀리’ 대상, ‘옴팡진식구들’ 우수상 수상

“성탄절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지난 22일 ‘제2회 광주 동구 가족음악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나무음악회가 주최·주관하고 동구가 후원하는 이번 음악제는 올해 2회째로 세대 간 화합의 장과 주민들 문화예술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 동구청 제공


동구 거주민이 포함된 가족·친구·연인 2인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는 가족음악제는 지난 8일 예선을 치른 12팀이 이날 본선무대에서 열띤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요들송 ‘아름다운 스위스 아가씨’를 악기연주와 함께 노래한 ‘신나는패밀리’팀이 대상을, ‘아름다운 강산’을 부른 ‘옴팡진식구들’팀이 최우수상을, 장구공연을 선보인 ‘힐링고고장구’팀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네잎크로바’, ‘노래천사들’, ‘도란도란’, ‘더프렌즈’팀이 각각 장려상과 인기상을 받았다. ‘문화센터벨리’ 외 4개 팀은 참가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 인기상·참가상 1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동구민과 함께 뜻깊은 문화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민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