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관장은화수)은 2018년 크리스마스와 2019년 기해년 새해를 앞두고 7일 국립나주박물관에서 트리 점등식과 소원지 쓰기 행사를 가졌다.

국립나주박물관장은 “크리스마스트리의 불빛이 온 누리에 환한 빛을 전하듯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새해에도 모든 분들이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한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립나주박물관이 7일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있다.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은 아름다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소원나무)에 개인의 바람을 담은 소원지를 달아 그 성취를 기원하고, 아울러 현재 전시되고 있는 특별전 <풍요의 땅 전라-천년의 시간을 걷다>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전라도 정명定名 천년을 기념하여 죽림사 괘불(보물 제1279호), 윤두서 자화상(국보 제240호) 등 국보 4건, 보물 23건을 포함한 100여 건의 전라도 문화의 정수를 담은 분야별 명품 문화재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특히, 크리스마스 트리와 죽립사 부처님의 만남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또한, 국립나주박물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겨울방학 특별공연‘어린왕자’(빛가람챔버오케스트라) 공연을 오는 22일 오후3시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아이를 동반한 관람객들에게 동화책과 함께하는 품격 있는 클래식 및 애니메이션 연주 등으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