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원,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선포
아시아문화원,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선포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18.10.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은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장3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과제 선포식을 개최했다.

아시아문화원은 선포식을 통해 ▲고유사업의 공공성 강화 ▲지역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안전·환경·인권중심 경영을 통한 국민신뢰 회복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력 확보 등 4개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12개의 세부 과제를 수립하여 실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아시아문화원은 선포식에 앞서 문화·관람분야 5개 공공기관의 노사가 함께 참여해 공동과제 발굴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바 있으며, 이날 선포식을 통해 실질적이며 구체적인 추진 과제를 국민 앞에 밝힘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의지를 확고히 하였다.

특히 실천 과제를 바탕으로 문화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창제작 IP(Intellectual Property) 및 기술성과를 민간에 개방·공유함으로써 고유사업의 공공성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지역상생·협력 지표 제도를 마련하여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내년까지 점차 확대 실시해 나감으로써 지역상생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 아시아문화원 경영의 근본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업 추진과 함께 안전하고 청렴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및 아시아문화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