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호남진흥원, 19일까지 인문학 기반 역사자원 활용사업 공모

(재)한국학호남진흥원은 전남도민을 대상으로 ‘2018 전남 인문학 기반 및 역사자원활용사업’을 오는 1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전남 인문학 기반 및 역사자원활용사업은 전남 인문학 작가 지원사업의 하나로 인문학 기반의 역사 문화 자원을 발굴해 문화콘텐츠 등으로 창작 활용함으로써 남도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사업 내용은 ▲전남 문화원형 조사 발굴을 위한 사료조사 및 집필을 통한 연구 발표 ▲스토리텔링·문화콘텐츠 창작 발표 ▲순회 인문학 문화강좌 프로그램 운영이다.

호남의 정신·생활·언어·전통·예술문화 등 인문학 기반을 소재로 사료 조사 및 집필을 통한 연구 발표와, 사진이나 웹툰 등 콘텐츠 매체를 활용한 창작 작품과, 호남 인문정신을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개인이나 단체, 기관 등이다. 구체적 공모사항은 전라남도와 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학호남진흥원(062-603-9623)에 문의하면 된다.

이종범 (재)한국학호남진흥원장은 “시도민의 오랜 염원으로 지난 4월 한국학호남진흥원이 개원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전남지역의 독창적 인문 정신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