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 7 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순천시민의 선택”

2018년 6월 13일부로 제 7 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막을 내렸다. 남북회담과 북미회담 등 한반도를 둘러싼 정세의 대격변기 속에서 치러진 6.13지방선거는 촛불혁명 이후 시민들의 정치참여의식이 높아지고 개혁에 대한 기대도 커져 전국적으로 60.2%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

순천시의 투표율은 64%로 전라남도 전체 투표율 69.2%에는 미치지 못하나 전국평균보다는 높아 지방자치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 중 특히 순천시장선거는 순천시 발전비전 제시와 지역현안문제의 해결을 두고 활발한 정책토론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과는 달리 후보간 상호비방과 네거티브, 음모론이 난무했던 혼탁한 선거로 치러짐으로써 시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순천경실련은 순천시장에 당선되어 금년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더불어민주당 허석 당선자에게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스카이큐브 및 자원순환센터 등 지역현안문제의 해결, 청년일자리창출 및 소상공인보호정책의 추진, 지속가능한 순천시의 발전비전의 구상 등 산적한 지역의 문제해결에 시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해줄 것을 기대한다.

또한 선거과정에서 야기되었던 갈등과 반목으로 인해 갈라진 지역 민심을 수습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이끌어 주기를 바라며, 열린 행정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 발전에 힘써주기를 바란다.

2018년 6월 18일

순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