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북구 선관위에 국회의원 후보자 등록
광주시당, 북구을 '전략선거구'에 조직역량 결집

“진보당 1석 윤민호를 당선시켜 주시면 진보정치 대표주자가 돼서 이재명 대표, 조국 대표 등과 함께 윤석열을 심판하는 큰 정치를 펼치겠다.”

진보당 광주시당의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윤민호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21일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큰 정치"를 다짐했다.

진보당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윤민호 북구을 후보가 21일 선관위에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윤민호 후보 제공
진보당 광주시당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윤민호 북구을 후보가 21일 선관위에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윤민호 후보 제공

윤민호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이후 활력을 잃고 있는 호남정치를 살리기 위해서도 진보당 1석, 윤민호가 필요하다"며 '큰 정치'를 강조했다. 

윤 후보는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진보당 윤민호 당선은 무기력한 광주 정치에 활력을 불어넣는 1석이자, 윤석열 심판의 확신을 주는 1석"이라며 "본선이 사라진 광주 정치에서 진보당 윤민호가 북구민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만드는 정치, 감동있는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광주에서 진보당 1석, 윤민호로 민주성지 광주의 자존심과 명예를 세워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진보당 광주시당은 지난 12일 윤민호 북구을 지역구를 ‘전략선거구’로 지정하고 모든 조직역량을 총결집하고 있다. (아래 기자회견문 전문 참조)

진보당 광주광역시당은 지난 18일 '전략선거구' 지정 관련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 정치 이대로는 안된다’는 광주시민들의 간절함에 부응하기 위해 윤석열과 제대로 맞설 최강의 적임자로 윤민호 북구을 후보를 ‘전략선거구’로 선정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주업 진보당 광주시당위원장은 “진보당 광주시당이 윤민호 후보를 ‘전략선거구’로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당선 가능성"이라며 "윤민호 후보는 그동안 송전탑 지중화 및 골목상권 지키기, 광주매입임대아파트 전세사기 해결 등 민생, 교육, 환경 분야를 비롯한 굵직한 지역 현안들을 해결해 온 후보로 지역 내 인지도가 높다"고 '전략지역구'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윤민호 후보는 민주노동당 광주시당 위원장을 시작으로 20년 진보 정치로 다져진 강한 추진력으로 광주의 자존심을 다시 세울 후보"라고 강조했다.

진보당 광주시당과 총선 후보자들이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북구을 선거구= 전략지역구'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진보당 광주시당은 지난 11~12일 내부 회의를 통해 광주 북구을 선거구를 '전략지역구'로 결정하고 모든 조직역량을 집결시키고 있다. ⓒ진보당 광주시당 제공
진보당 광주시당과 총선 후보자들이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북구을 선거구= 전략지역구' 지정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진보당 광주시당은 지난 11~12일 내부 회의를 통해 광주 북구을 선거구를 '전략지역구'로 결정하고 모든 조직역량을 집결시키고 있다. 왼쪽부터 김해정, 강승철, 전주연, 윤민호, 김주업, 정희성, 김미화 후보. ⓒ진보당 광주시당 제공

이에 대해 윤민호 후보는 “광주시민들을 만나보면 가장 절절한 요구는 윤석열 심판이었다. 진보당 윤민호가 시민들의 절절한 요구를 실현하는 윤석열 심판의 최전방 공격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진보당 윤민호 당선이 곧 광주시민의 승리요, 광주 정치와 대한민국 정치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진보당 광주시당은 "지난 11일 호남시도당 회의와 12일 광주 선거대책본부장 합동회의를 통해 광주는 북구을 윤민호 후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윤민호 선본으로 13일 오전부터 모든 역량을 배치하고 광주에서 지역구 1석 윤민호 당선을 목표로 총력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윤민호 진보당 광주 북구을 '전략선거구' 지정 기자회견문 [전문]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180석을 밀어주었지만 민주당 의원들만으로는 윤석열 검찰독재와 상대가 안된다는 것을 보면서 얼마나 화가 나고 답답하셨습니까?

윤석열과 제대로 싸울 수 있는 전주의 진보당 강성희 의원같은 단 한명이 절실합니다.

그래서 광주에서 진보당 지역구 1석은 윤석열 심판의 결정적인 열쇠이며 광주 정치와 대한민국 정치를 살릴 생명과도 같은 1석입니다.

광주에서 진보당이 일 한번 내겠습니다.

진보당은 지난 11일 호남시도당 회의와 12일 광주 선거대책본부장 합동회의를 통해 광주는 북구을 윤민호 후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진보당 광주시당은 ‘전략선거구’로 선정된 윤민호 선본으로 13일 오전부터 모든 역량을 배치하여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

윤석열과 가장 잘 싸울 수 있는 최강의 적임자, 최고의 용장인 윤민호 후보가 최선두에 나서 반드시 당선하겠습니다.

전국이 광주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민들은 한때 광주의 지지와 성원으로 호사를 누리던 자들이 광주로 출마를 고려한다는 소식이 들릴 때마다 ‘광주가 봉이냐’, ‘광주시민을 무시한 처사다.’라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광주에서 진보당 윤민호 당선이 광주의 자존심 다시 세울 것입니다.

윤민호 당선은 곧 광주시민의 승리요, 광주 정치와 대한민국 정치의 승리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간절한 마음으로 호소드립니다.

광주시민들의 힘으로 광주 8개 지역구 중 딱 1명, 진보당 윤민호를 당선시켜 주십시오.

대한민국 정치 ‘이대로는 안된다’는 광주시민들의 간절함과 윤민호의 간절함은 한마음입니다.

지역구만큼은 수도권은 민주당! 호남은 진보당!을 선택하면 대한민국 정치혁명이 이루어집니다.

이번 4월 총선에서 무도한 윤석열 검찰독재를 심판하고, 광주 정치를 바로 세우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2024년 3월 18일 

진보당 광주시당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