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고사리손들도 미얀마 민주화운동 '응원'
광주 고사리손들도 미얀마 민주화운동 '응원'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4.11 17: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일동초교가 4월 둘째 주를 미얀마 돕기 주간으로 정해 지난 5~9일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을 응원하는 여러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일동초 학교자치회(교직원회·학생회·학부모회) 구성원들은 최근 심각한 미얀마 사태를 바라보며 미얀마의 평화를 바라는 일념으로 함께 머리를 맞대고 행사를 준비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일동초는 학교 정문에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을 응원합니다' 현수막을 게시했고, 각 학급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미얀마 민주화운동 계기교육을 진행했다.

미얀마 돕기 행사는 학생회와 학부모회의 등굣길 홍보 캠페인, 학부모회 밴드 안내, 인터넷 선플달기 및 희망편지 쓰기, 돕기 성금 모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돕기 행사를 통해 일동교육공동체는 학교자치를 활성화하고 주변을 돌아보는 나눔과 봉사활동에 더욱 힘 쓰고, 모금된 돕기 성금을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지원하는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미얀마 민주화운동 후원 계좌:
광주은행 170-107-062542 (5.18기념재단. 미얀마 광주연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형준 2021-06-06 12:17:07
대한민국도 저런 아픈 과정 끝에 이렇게 민주주의를 이룩하고 잘 살고 있습니다. 미얀마 시민 여러분 진짜 지금은 하루 하루가 막막하시겠지만 힘내세요. 무조건 포기하지 않고 버티다 보면 결국 하늘도 나라도 세상도 여러분의 편이 되어 줄 겁니다. 저희 대한민국이 응원하겠습니다. 꼭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