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창 아성제약 전무이사,
5백만 원 지정 기부~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의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일고 있다.

곡성군의 고향사랑기부제에도 관심이 높지만, 군에 소아 환자들의 진료를 위한 ‘곡성군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지정기부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많은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이선창 전무이사(사진좌측)과 이상철 곡성군수(사진우측)가 고향사랑지정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곡성군청 제공
이선창 전무이사(사진좌측)과 이상철 곡성군수(사진우측)가 고향사랑지정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곡성군청 제공

지난 12일, 곡성재광향우 아성제약 이선창 전무이사는 곡성군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공감하고 5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선창 전무이사는 "곡성군 아이들이 지역에서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며, “기부문화의 확산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이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철 군수는 “곡성군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부금을 통해 소아과 방문 진료, 진료비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해 지역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말했다.

군에서는 올 하반기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지정기부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으로, 소아과 전문의가 주 2회 곡성을 방문해 진료를 실시해 지역의 소아진료 공백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