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전 지방의원 20명, 권향엽 지지
오는 15~16일 100% 일반국민여론조사 단판승으로 경선 진행

오는 15~16일 경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전직 지방의원들이 권향엽 예비후보를 지지했다.

전 지방의원 20명은 9일 권향엽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권향엽 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에 대한 심판과 지역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 준비된 인물"이라고 지지를 선언했다. (아래 지지선언문 전문, 전 지방의원 지지 명단 참조)

오는 15~16일 민주당 전남 순천 광양 구례 곡성을 선거구 경선을 앞두고 전 지방의원 20여명이 9일 권향엽 예비후보 지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권향엽 예비후보 제공
오는 15~16일 민주당 전남 순천 광양 구례 곡성을 선거구 경선을 앞두고 전 지방의원 20여명이 9일 권향엽 예비후보 지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권향엽 예비후보 제공

이들은 "권 예비후보는 여성전략공천을 받았으나 국의힘과 보수언론들의 악의적인 네거티브를 차단하고, 통합의 정치를 실천하기 위해 공천 철회와 경선을 요구한 것은 ‘선당후사’의 통 큰 결단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민심은 현역 교체”라며 “숱한 지역 현안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무능력한 정치를 앞으로 4년 동안 또다시 지켜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 국회에는 법조인 출신의 국회의원은 차고 넘치지만, 권향엽 예비후보처럼 <청와대>, <국회>, <중앙당>에서 풍부한 국정 경험과 실력을 쌓아 온 <삼박자 정치인>은 찾아보기가 어렵다”며 “권향엽은 준비된 일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향엽 예비후보와 서동용 현 의원은 오는 15~16일 이틀간 100% 일반국민여론조사(단판승)로 경선을 실시한다.
 

아래는 권향엽 전남 순천 광양 곡성 구례을 예비후보 지지선언 전) 지방의원 명단.

한근석 전)전라남도의회 의원, 정정섭 전)전남도의회 의원, 김길용 전)전남도의회 의원, 정옥님 전)전남도의회 의원, 정인균 전)곡성군의회 의장, 김종국 전)곡성군의회 의장, 정병휘 전)순천시의회 의장, 박노신 전)광양시의회 의장, 이정문 전)광양시의회 의장, 김성희 전)광양시의회 의장, 진수화 전)광양시의회 의장, 박영근 전)구례군의회 의장, 정현완 전)광양시의회 부의장, 강대광 전)곡성군의회 부의장, 이기연 전)광양시의회 부의장, 이승옥 전)구례군의회 부의장, 김길문 전)광양시의회 의원, 김영심 전)광양시의회 의원, 이혜경 전)광양시의회 의원, 이형선 전)광양시의회 의원, (이상 20명, 무순).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 전직 지방의원 권향엽 예비후보 지지 선언문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민 여러분!

오늘 우리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정치의 새봄을 안겨 다 줄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후보를 지지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현재 우리 지역은 여·야 정치인들과 언론 그리고 모든 국민이 주목하는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권향엽 후보가 지난 2일 중앙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전략공천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과 보수언론들의 악의적인 네커티브를 차단하고, 통합의 정치를 실천하고자 중앙당에 ‘전략공천 철회 및 경선 실시’를 요구하였고, 그 결과 다가오는 15~16일 경선을 치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선거 때면 여·야 정치인들이 공천을 받기 위해 혈안이 되어버린 현실과 비교할 때, 권향엽 후보의 과감하고 통근 결단은 더욱 빛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권향엽 후보의 진정성과 당당함이 지역민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다음 주 민주당 경선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지역민 여러분!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무능한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의 장이자,

우리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시킬 절호의 기회입니다.

우리 지역의 존재감 없는 일꾼을 교체하는 일은 확실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번 총선에서 민심은 무능력한 ‘현역 교체’라는 매서운 회초리를 들었습니다.

숱한 지역 현안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무능력한 정치를 앞으로 4년 동안 또다시 지켜볼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확실하게 검증받은 진짜 일꾼!

권향엽 후보로 바꿔야 합니다!

권향엽 후보는 35년 동안 오직 민주당을 지키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민주정부의 출범에 앞장섰습니다.

이재명 대표와 함께 윤석열 검찰정권의 폭주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청와대와 국회, 중앙당에서 제대로 일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력과 입지를 탄탄하게 쌓아 왔습니다.

권향엽 후보처럼 <청와대>, <국회>, <중앙당>에서 풍부한 국정경험과

실력을 쌓아 온 <삼박자 정치인>은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권향엽 후보는 국회의원 수습기간이 필요 없이 대한민국과 우리 지역을 확실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준비된 일꾼입니다.

권향엽 후보의 또 다른 장점은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치 능력입니다.

국회의원은 중앙정치에서 뿐만 아니라, 지역정치에서도 시장·군수, 지방의원 등과 긴밀하게 소통·협력하며 힘을 모아야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제21대 총선 이후 우리 지역민들은 지역정치에서 불통과 갈등의 모습을 여러 차례 지켜봐야 했습니다.

한편, 우리 지역 국회의원의 상임위원회 활동에 대한 의견들이 분분하였는데, 이번 국회의원에서 또다시 회자되고 있습니다.

국회 모든 상임위원회가 중요하지만, 지역민들의 입장에서는 지역 현안과 밀접하게 관련된 상임위원회 활동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권향엽 후보는 지난 2월 지역 소멸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의 상임위 활동 의지를 표명하였습니다.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집니다.

존경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민 여러분!

바꿀 수 있을 때 바꿔야 합니다.

또다시 4년을 답답한 마음으로 기다릴 수 없습니다.

‘진짜 일꾼 권향엽’을 우리의 일꾼으로 세워 ‘재도약과 대전환’을 이뤄야 합니다.

권향엽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우리 지역의 자존심을 지키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위대한 선택입니다.

권향엽 후보가 안겨 줄 대한민국과 우리 지역의 새로운 봄을 기대하며, 강력한 지지를 선언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9일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 전·현직 지방의원 20인 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