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학생들의 생활기록부 작성에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광주서석고 입장문 [전문]

학생 진로·진학지도에 최선의 노력
 

본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 진학지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따른 교사 역량 강화 연수와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실 있는 기록을 위한 연수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주교육시민연대가 1일 오전 광주광역시교육청 앞에서 '광주ㅅ고 성적우수자 특혜 의혹에 대한 특별감사'를 시교육청에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예제하
광주교육시민연대가 1일 오전 광주광역시교육청 앞에서 '광주ㅅ고 성적우수자 특혜 의혹에 대한 특별감사'를 시교육청에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예제하

■학교 생활기록부 관련

본교는 학생들의 학습 과정 및 결과물을 ‘리로스쿨’이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에 누가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 중 학습 결과물이 가장 풍부한 학생 소수를 우선 생활기록부 작성 대상자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본교 교사들은 성적이 다소 떨어지는 학생이라도 생활기록부 기록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세심하게 살펴 전체 학생들의 생활기록부 작성에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기숙사 선발 관련

기숙사 선발은 전체 학생들에게 공지하고 입실신청서와 학업계획서를 받아 개별 학생들의 면담을 통해 선발합니다.

그러나 기숙사 입실 희망 학생이 정원에 미달하여 추가 모집을 하였습니다.

기숙사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50등 범위 성적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실 상담을 하였습니다.

현재 기숙사 입실 학생들을 살펴보면 50등을 벗어난 학생들도 다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기숙사 선발의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게 하여,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겠습니다.
 

■방과후수업 및 자율학습 관련

방과후학교와 자율학습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가정통신문을 통해 자세히 안내한 후 리로스쿨을 통해 자율적으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부 담임교사들이 상담을 통하여 참여를 권장하고 학습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도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학사 과정을 돌아보고 전체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기숙사 선발에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더욱 교육활동에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방과후수업 및 자율학습 관련하여서도 학생 선택권을 보장하여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2월 4일 

광주서석고등학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