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2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308호

'병립형 비례대표제' 회귀와 위성정당 창당을 반대하며 지난 28일 자신의 지역구 불출마(경기도 용인시정)를 선언한 이탄희 의원이 광주에서 민주당원들을 만나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교육연수위원회는 12월 2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동 308호에서 이탄희 국회의원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탄희 의원.
이탄희 의원(민주당. 경기 용인정).

특강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을 비롯해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와 핵심당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탄희 국회의원은 판사 출신으로 국회의원 당선 이후 정치개혁을 주장하고 교육 및 노동자 보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이탄희 의원은 정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치개혁과 다당제연합정치의 필요성 그리고 정치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특히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병립형 비례대표제를 강하게 반대해온 이 의원이 광주지역 민주당원들에게 연동형비례대표제 유지와 다당제 연합정치를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교육연수위원회는 지난 11월 4일 ‘2023 슬기로운 광주 정치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하고 △1강 오승용 킹핀정책리서치대표 △2강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교 교수 △3강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4강 이탄희 국회의원 강의를 끝으로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마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