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서울역에서 겨울바다 여행과 2017 강진 방문의 해 홍보 활동

전남 강진군이 낭만적인 겨울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겨울바다 여행 최적지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 23일 서울역과 용산역에서 2017 강진 방문의 해와 내년 1월 14~15일 열리는 강진 겨울바다 여행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난 5월 방문의 해를 선포한 강진군은 국내외 관광객 및 수도권 시민들에게 강진군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강진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전남 강진군청 제공

특히, 홍보단은 성탄절을 맞아 산타 복장을 해 눈길을 끌었으며 홍보책자와 강진쌀을 이용한 떡국 떡 등을 나눠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많은 사람들이 홍보부스를 방문했으며 가고싶은 섬 가우도와 짚트랙에 대한 문의가 쇄도해 수도권에서도 강진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2017 강진 방문의 해에 첫 선을 보이는 강진 겨울바다 여행은 강진 망호와 저두 등 강진만일대의 겨울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이다. 망호-백련사-저두-청자캠핑장 등 트레킹 코스와 불피우기, 전통놀이 체험, 굴구이, 조개구이 등 맛체험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강진군은 섬 여행 활성화를 위한 최적지로‘전남도 가고 싶은 섬'에 선정된 가우도를 비롯하여 마량 놀토수산시장, 오감통 음악창작소, 도암면 석문공원 사랑⁺구름다리, 강진만 생태공원 등 새롭게 발굴한 문화관광 자원 또한 풍부하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