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국선언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최순실-박근혜게이트’ 파문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중·고등학생들도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주의를 지키는 광주 청소년’은 6일 광주 동구 옛 전남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검찰은 최순실 모녀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제대로 조사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광주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 ‘민주주의를 지키는 광주 청소년’이 6일 광주 동구 옛 전남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고 있다. ⓒ광주인
광주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 ‘민주주의를 지키는 광주 청소년’이 6일 광주 동구 옛 전남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고 있다. ⓒ광주인

이들은 “재력과 권력에 의해 모든 것을 해결하는 상황에서 대체 우리는 무엇을 보고 배우고 있는 것인가”라며 “온갖 교육비리를 저질러온 최순실과 정유라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의 스포츠를 세계에 알리겠다며 대기업들에게 수백억 원을 모금한 재단이 최순실 모녀를 위해 운영됐고 박 대통령은 옹호했다”며 “대한민국 노동자들이 우리 부모님이 피땀 훌려 번 돈이 최순실 모녀를 위해 쓰였다는 사실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또 “한 나라의 대통령이 본인의 선택과 의지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 의해 지시를 받았다는 사실에 이루 말할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며 “대체 이 나라의 대통령은 누구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 청소년들은 제대로 된 진상조사가 이뤄지고 해결될 때까지 끊임없이 규탄의 목소리를 외칠 것”이라며 “박 대통령은 모든 사태에 대해 책임지고 하야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한 ‘민주주의를 지키는 광주 청소년’이 6일 광주 동구 옛 전남도청 앞 5·18민주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광주인

11.06 광주 청소년 190인 시국선언문

최근 언론에서 매일같이 다루고 있는 ‘최순실’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대한민국 선거에서 당선된 대통령이 이때까지 꼭두각시처럼 움직이는 인형에 불과했다는 사실에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

우리 광주 청소년들은 그 옛날 광주학생독립운동부터 5·18민주화운동까지 청소년들이 앞장서서 싸웠던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 이에 이번 사태에 대해서 분노의 목소리를 외치려 한다.

아직도 존재하는 교육비리!
우리 청소년들은 대체 무엇을 위해 공부를 하는 것인가!

우리는 온갖 교육비리를 저질러온 최순실과 정유라에 대해 비판하며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 정유라는 출석일수를 다 채우지 않아도 졸업할 수 있었고 불공평한 방법으로 대학을 진학하였다.

심지어 대학에 다니면서까지 불성실한 모습을 보였으나 좋은 학점을 받았으며 실력에 의해 선발되는 국가대표 선정까지도 비리를 저질렀다.

대체 우리는 무엇을 위해서 공부를 하는 것인까? 우리는 대학을 진학하기 위하여 친구들과 경쟁을 해야 하며 온갖 노력을 다하여 대학에 진학하고 나서도 취업 걱정을 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재력과 권력에 의해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상황에서 대체 우리는 무엇을 보고 배우고 있는 것인가. 우리는 재력과 권력에 의해 더 좋은 교육을 받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든지 평등한 교육을 받기를 원한다.

비선실세 최순실과 관련되어 있는 미르 재단, K스포츠 재단 규탄한다!

대한민국의 스포츠를 세계에 알리겠다며 대기업들에게 수백억 원을 모금한 재단이 알고 보니 최순실 모녀를 뒷바라지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대체 이러한 재단을 왜 운영을 했던 것인가?

재단 설립이 한 모녀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었다는 사실도 놀랍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이러한 재단 설립을 옹호했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노동자들이 우리 부모님이 피땀 훌려 번돈을 최순실 모녀를 위하여 쓰였다는 사실에 분노한다.

대체 이 나라의 대통령은 누구인가?

우리는 한 나라의 대통령이 본인의 선택과 의지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 의해 지시를 받았다는 사실에 이루말할 수 없는 분노를 느끼고 있다.

연설문 첨삭부터 시작해 대통령의 의상과 장신구까지 결정해주고 이러한 지시를 따르는 대통령은 대체 누구를 위한 대통령인 것인가?

심지어 이때까지 일어났던 역사를 왜곡하려 하는 국정 교과서 강행과 아직도 해결되지 않는 세월호 참사. 위안부 문제에 밀실 합의, 국가 폭력에 의해 돌아가신 백남기 농민 사망 등의 사건들은 대통령 자신의 결정이 아니었다는 사실과 이에 대해 인정하는 대국민 사과를 발표한 사실은 실망을 넘어서 분노가 극에 달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사태들에 대해서 강력하게 규탄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 사태들에 대해서 책임질 것을 요구한다.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에게 강력하게 경고한다. 우리 청소년들은 제대로 된 진상조사가 이루어지고 해결될 때까지 끊임없이 규탄의 목소리를 외칠 것이다.

지금까지 모든 민주주의를 위한 행동에서는 청소년들이 나서지 않은 적이 없었다. 우리 청소년들은 민주주의를 거스르는 이러한 사태들에 대해 끊임없이 행동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요구한다!

하나. 검찰은 최순실 모녀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제대로 조사하라!
하나. 최순실 모녀와 박근혜 대통령을 강력하게 처벌하라!
하나. 박근혜 대통령은 이 모든 사건들을 책임지고 하야하라!
2016년 11월 6일
민주주의를 지키는 광주 청소년 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