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오는 27일까지 건강생활실천교육 실시
영양 관리, 식생활 지침 등 다양한 콘텐츠


전남 강진군보건소(소장 장동욱)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교육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아흔까지 자신 있게 살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1개 읍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영양, 비만예방, 신체활동, 금연, 절주 등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강진군 군동복지회관에서 건강생활실천교육을 받고 있는 한 어르신이 음주고글체험을 하고 있다. ⓒ강진군청

특히 이번 교육은 어르신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위한 전반적인 영양관리 및 올바른 식생활 실천 지침 등을 교육하고, 노년기 질환 관련 식사관리방법 및 비만예방을 위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령 등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담배를 끊지 못해 고민하는 어르신들에게는 금연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좋은 음주습관 실천을 위한 절주교육과 음주 고글 체험도 함께 병행한다.

장동욱 강진군보건소장은 “평균수명이 높아지고 있으나 중요한 것은 건강수명이다”며 “행복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생활실천교육은 이달 27일까지 각 읍면 복지회관에서 계속된다. 
문의: (061)430-3542 강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계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