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리조트에서 여성간부 114명 워크숍

KJB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1일 오후 2시, 전남 담양군 담양리조트에서 114명의 여성책임자를 초청,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KJB 여성리더 육성 전략워크샵’을 개최했다. 

광주은행 최초로 실시된 이번 여성리더 육성 워크샵은 광주은행의 중장기 여성리더 육성 로드맵과 여성책임자들의 자기혁신, 리더십 배양을 통해 준비된 여성리더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 ⓒ광주은행 제공

 

이날 워크샵은 송기진 은행장의 CEO 특강을 비롯해 외부강사 초청 특강, 광주은행 현직 여성지점장과의 대화, 그리고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개선방안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이번 정기인사에서 광주은행 43년 역사상 첫 여성본부장을 배출한 것은 이 자리의 여성 책임자 모두가 자축할 일이다”라며 “성공하려면 반걸음만 앞서가라는 의미의 ‘영선반보(領先半步)’라는 말처럼 광주은행 발전을 위해 여성리더들이 한 발 앞서 노력해 줄 것”을 함께 당부했다.

한편, 외부강사 초청특강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 CEO로 활약하고 있으며 ‘나는 희망을 스카우트한다’의 저자인 유순신 대표를 초청해 ‘여성리더십’을 주제로 한 열정적인 강의로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지는 선배 여성지점장과의 대화에서 광주은행 매곡동지점 정순자 지점장은 “이 자리의 여성책임자들이 감성적 리더십과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통해 영업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차기 광주은행을 이끌어 나가줄 것”을 후배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송기진 은행장 취임 이후 최근 3년간, 4급 여성책임자 승진비율이 종전의 20% 수준에서 51%로 두 배 이상 확대되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