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문, 사진, UCC 부문 공모(~ 5.4)
총상금은 12백만원으로 각 부문별 대상에는 환경부장관상 수여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안연순)은 지역주민과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제9회 영산강․섬진강사랑 환경작품 공모전"을 전남일보사와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산강․섬진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적극 알려 지역민의 환경보전활동에 대한 실천의식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공모부문은 시․산문․사진․동영상 분야로, 올해는 동영상(UCC) 부문을 신설하여 중․고등․대학생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 및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시․산문 부문은 광주․전남․북 지역주민, 동영상 부문은 광주․전남․북 학생(중․고생, 대학생)으로 제한되며, 사진부문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영산강․섬진강에 대한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오염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내용이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CO2 줄이기, 생활속 에너지 절약 의지 등이 표현된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시는 2~3편 이내, 산문은 A4 2~3매로(2~3편), 사진은 11″×14″크기(해상도2,272×1,704이상)로 3점 이내, 동영상은 5분 이내, 용량 50MB 이하(해상도640×480)이다. 

접수기간은  5. 4일까지로 온라인 공모(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http://me.go.kr/ysg), 이메일(bb0@hanmail.net)) 또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영산강유역환경청 유역계획과)가 있다. 

수상자 발표는 2011. 5.19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하고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2011. 6. 3 “환경의 날”(예정)에 실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에는 환경부장관상, 금상 이하는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을 각각 수여하고 총 상금 12백만원도 함께 지급할 계획이다.

입상작품은 자료집과 액자로 제작하여 지방자치단체, 학교, 민간단체 등에 환경보전 교육․홍보용 자료로 활용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남도의 젖줄인 영산강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섬진강을 사랑하고 보전하는 일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산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담당자(062-410-531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