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주민자치협, 송년모임 경비 절약해 장학금 쾌척
장학금 200계좌 … 문화교육특구 조성에 일조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 동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이상복, 이하 주민자치협의회)는 20일 오후 7시 방림동 한바다 회관에서 최영호 남구청장, 권용일 남구의회의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남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송년회’를 개최한다.

남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이 자리에서 최영호 남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 또한 최영호 남구청장은 동주민자체센터 운영활성화 및 남구발전에 기여한 이상복 협의회장(주월1동), 이승호 협의회부회장(백운1동), 함동인 감사(월산5동), 박희율사무국장(방림2동)에게 감사패 전달한다.

남구 주민자치협의회는 검소한 송년회 운영으로 절감된 행사경비에서 남구효사랑장학기금 200계좌(1계좌당 5,000원)를 기탁하고 주월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복, 동장 김종현)에서도 장학기금 100계좌와 불우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금과 성금은 성적 우수자나 취약계층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남구 주민자치위원장동우회(회장 류시열)는 19일 장병완 국회의원, 최영호 남구청장, 권용일 남구의회 의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갖고, 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5명에게 1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